• 2023. 7. 14.

    by. 기쁨 배달부

    비트코인 가격은 지루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20일 동안 최저점 29,500$ ~ 최고점 31,500$(바이낸스 거래소 기준), 한화로는 39,400,000원 ~ 41,600,000원(업비트 기준) 사이 박스권에 갇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전통적인 금융강자들은 비트코인의 가치를 알아보고 물밑 작업에 한창입니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가 비트코인 블랙록 ETF 승인 시 30조 달러가 시장에 유입된다는 주장을 펴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보겠습니다.

     

    [목차여기]

     

    비트코인-차트
    비트코인 차트

     

    SEC, BTC 현물 ETF 승인 시 30조 달러 자본 유입

     

     

    "SEC가 BTC 현물 ETF 승인하면 30조 달러 자본이 유입된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인 코인텔레그래프에 실린 내용입니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이자 ETF 전문가인 Eric Balchunas가 코인텔레그래프와 독점 인터뷰를 통해 위와 같은 주장을 했습니다.

     

    코인텔레그래프-기사
    코인텔레그래프 기사

     

    신문-기사
    신문 기사

     

    30조 달러가 가늠이 안 될 때

     

    원화로 계산

     

    환율 1,270원일 경우 30조 달러는 원화로 3경 8,100조 원이라고 합니다. 전혀 감이 안 오는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글로벌 시총 순위입니다.

     

    글로벌-시가총액
    글로벌 시가 총액

    글로벌 시가 총액 1위가 애플입니다. 주당 190.20$, 전체 규모는 3조 달러. 그렇다면 비트코인 ETF 승인 시 시장에 유입되는 예상 자본이 애플 시총의 10배가 비트코인으로 자금이 몰린다는 얘깁니다. 어마무시한 금액이 아닐 수 없습니다.

     

    블랙록 현물 ETF 승인되면 비트코인 30배 상승

     

     

    암호화폐 시가 총액이 1조 달러가 조금 넘는 수준이고,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51%입니다. 그렇다면 비트코인 시가총액은 대략 5천억 달러로 추정됩니다.

     

    암호화폐-시총
    암호화폐 시총

     

    블랙록 현물 ETF 승인 시 비트코인 시장에 유입될 자금이 30조 달러라고 했으니, 단순하게 계산해서 암호화폐 시장의 규모가 1조 달러니 지금 규모의 30배(비트코인 현재 규모의 60배) 자금이 쏟아져 온다면 비트코인 가격은 얼마가 될까요? 최소 30배 상승한다는 결론에 다다릅니다. 비트코인이 암호화폐 시가총액에 절반 수준이니까... 생각만 해도 뿌듯합니다.

     

    꼭 30배가 상승한다. 30조 달러가 유입된다. 이것이 맞다, 틀리다를 논하기보다 비트코인 시장에 상당한 자금이 유입될 것은 확실해 보인다는 점에 포커스를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코인텔레프 기사의 내용을 가지고 제 나름대로 살을 붙여 먼 미래에 비트코인을 예측해 봤습니다. 블랙록 현물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면 암호화폐 시장의 가격 움직임이 어떨지 매우 궁금합니다. 이번 포스팅이 누군가에 작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 이 내용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견해임을 밝히며, 투자의 책임은 언제나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023.07.08 - [경제] - 최신 비트코인 전망: 안정적 화폐로서의 기능과 인플레이션 대비 투자 전략

     

    최신 비트코인 전망: 안정적 화폐로서의 기능과 인플레이션 대비 투자 전략

    가치 투자의 귀재라 불리는 워런 버핏은 대표적인 비트코인 회의론자입니다. 그는 암호화폐를 "해로운 버블"이라며 비판했습니다. 비트코인 옹호론자의 대표주자는 마이크로 스트래티지의 전 C

    ogood00.com